정화예술대, 온택트 실용음악교육 개발나서

2020-09-28 20:07:51 게재

이씨아이와 협약체결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허용무) 평생교육원은 음악교육 에듀테크기업 이씨아이와 ‘실용음악교육사업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 및 이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화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음악교육 에듀테크 기업 이씨아이와 ‘실용음악교육사업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 및 이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28일 체결했다. 사진 정화예술대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최상기 이씨아이 대표와 백선종 정화예술대 평생교육원 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정화예술대 미디어센터 시설과 이씨아이의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융합해 온택트 형태의 기타, 보컬, 드럼, 디지털피아노 등 실시간 실용음악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실용음악교육에 대한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R&D) △온택트(비대면) 실용음악 교육에 대한 상호협력 △온택트 실용음악 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 양성과정 등을 함께 추진한다.

최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많은 학습 시스템들이 온택트로 바뀌어 가고 있는 지금, 비대면 교육 플랫폼은 더욱 중요해졌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서로 좋은 정보를 주고받으며 교육사업 추진에 대한 시너지를 발휘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 부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올해 하반기에 추진되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침체됐던 실용음악 교육의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씨아이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음악교육에 IT를 활용한 선도적인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플립러닝 기반의 온·오프라인 음악교육 서비스인 감성에듀 등 비대면 서비스와 IT를 활용한 B2B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R&D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돼 가상현실(VR) 시스템을 활용해 무대 공포증, 발표 불안증 극복 솔루션 진행 및 서울대학교와 함께 관악수목원에 VR 하드웨어인 CAVE와 감정인식을 바탕으로 한 Visualizing SW를 구현해 냈다.

 

한남진 기자 njhan@naeil.com
한남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