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씨아이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이씨아이(대표이사 최상기)가 운영하는 온라인 예술교육플랫폼 ‘감성에듀 원격평생교육원’이 취약계층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국가 지원 사업인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기관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실시하는 평생교육 바우처 사업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 중 기초 생활 수급자와 법정 차상위 계층, 평생교육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평생교육과 관련한 교육비를 지원하는 국가 정책이다. 대상자는 1회 35만원, 연간 최대 70만원까지 지원받고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기관에서 수강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감성에듀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보컬 ▲피아노 ▲기타 ▲드럼 ▲화성학 ▲뮤지컬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교육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생은 교육환경 및 효과를 개선하는 플립러닝 교육법을 도입한 온라인 강의를 시청한 뒤, 함께 제공되는 자체제작 교보재와 함께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한 후 튜터링을 통한 복습과 심화학습까지 진행하게 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수강생들은 자신의 수준에 맞는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며, 질의응답이나 학습 중 부족한 부분에 대한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이씨아이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양질의 예술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선진 문화교육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감성에듀 원격평생교육원은 수강생은 물론이며 학원 원장님들의 만족도까지 생각한 교육 서비스로 ㈜이씨아이의 실용음악교육 브랜드인 감성실용음악학원 성남본점, 용인죽전점, 강남역삼점을 비롯한 전 지점과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백화점 문화센터 등에서 도입해 사용 중이다.

한편, ㈜이씨아이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음악교육에 IT를 활용한 서비스를 다수 개발해온 선도적인 에듀테크 기업이다. 플립러닝 기반 온 오프라인 음악교육 서비스인 감성에듀 원격평생교육원을 설립하기 전에도 비대면 서비스와 IT를 활용한 B2B 서비스를 개발한 경력이 있다.

감성에듀 원격평생교육원 수강문의와 제휴문의는 감성실용음악학원 공식 홈페이지나 감성에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이번 평생교육 바우처 대상자로 선정된 3만 명 중 신규 이용자는 농협 홈페이지에서 농협바우처카드를 발급해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